신간 <정통 풍수 인테리어>가 출간되었습니다!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신간 <정통 풍수 인테리어>가 출간되었습니다!

본문

지은이 : 정판성

펴낸 곳 : 주택문화사

판형 : 170×230

쪽수 : 292

올 컬러 무선제본

가격 : 15,000

ISBN : 978-89-6603-051-4

발행일 : 2019829

 

 

책 소 개

 

현장 탐사와 연구에 천착해온 풍수지리 대가인

정판성 박사가 전하는 풍수인테리어 비법

 

사람은 어느 곳에서나 에너지, 즉 기()의 영향을 받는다.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에 좋은 기운이 들어오고, 그 에너지가 거주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때, 일도 잘 풀리고 건강을 유지할 수도 있다. 때문에 실내 인테리어의 변화와 조정으로 좋은 기를 끌어들이고 나쁜 기는 피하거나 막아 편안한 잠자리와 안락한 활동 공간을 조성해 나가는 것이 풍수 인테리어의 목적이라 할 수 있다.

국내 최고의 풍수지리 전문가로 손꼽히는 정판성 농학박사가 우리의 생활상과 인테리어에 현실적으로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풍수법을 소개하는 책을 선보였다. 실내환경 풍수의 기본 이론이 되는 음양오행(陰陽五行), 팔괘(八卦), 방위(方位) 등을 전제로 가구 배치 및 수납, 집의 위치와 외부 환경과의 관계, 다양한 주거 형태에 따른 풍수, 집과 운세, 건강과의 관계, 자녀의 공부와 취업운은 물론 재물운과 사업운과의 연관성까지 다양한 풍수 이론 및 실천안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지 은 이

 

정판성(丁判聲) 농학박사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면서 탐사와 병행하며 연구에 매진해 온 풍수지리 대가이다. 전남대학교 농과대학 농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해 농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광주농고상무고전남사대부고 교장으로 재직하였고, 전남대학교 농과대학 및 순천대학교 사범대학 강사와 한국농업교육학회 부회장을 역임하였다. 또한 광주대학교 평생교육원 풍수지리강의 담당 교수, 전남대학교 평생교육원 풍수와 수맥과정강사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생활수맥 건강수맥, 건강수맥 풍수수맥, 주택아파트인테리어 풍수와의 만남, 불우헌집, 공부와 취직에도 풍수가 있다, 풍수지리 완전정복13권에 이른다.

 

 

출판사 리뷰

 

오래 역사를 가진 동양의 풍수 사상은 합리성과 과학성을 중시하는 미국과 영국 등 서구 문화권에서도 새로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수많은 풍수 서적이 발간되고 다양한 TV 프로그램이 제작방영되기도 하는 상황이다. 결국 주거 환경의 개선을 통해 궁극적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둔 풍수 이론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었기 때문이다. 그만큼 오늘날 풍수는 단순히 방위에 따라 길흉이 달라진다는 차원을 넘어서 기()의 흐름이 환경에 따라 달라지고, 거주자의 건강은 물론 운세를 바꾸기도 한다고 믿고 있다. 이러한 풍수는 인간의 의식주(衣食住)에 직접적으로 적용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환경심리학의 범주로 간주되기도 한다. 풍수는 점술과 미신과 같이 비과학적인 예측의 차원이 아닌 주거환경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적극적인 개선과 실천으로 운()을 열어 가는 적극적인 실행법의 근거를 제시하는 만큼 독자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 도서정보 및 구매  http://www.uujj.co.kr/shop/item.php?it_id=156712594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