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함과 수납력, 모두 충족하는 주택 맞춤형 가구 > LIVING & DECO

본문 바로가기


LIVING

깔끔함과 수납력, 모두 충족하는 주택 맞춤형 가구

본문

Vol. / 전원속의 내집​

 

클라이언트가 공간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가족들이 가진 니즈를 전달할 때, 가구는 좀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 특히 주택의 전체 가구를 이런 배경으로 제작하면 매우 합리적이고 디자인적으로도 매끄러워진다. 건축을 전공한 클라이언트가 가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가구를 완성한 사례를 통해 제작 의뢰 전 어떤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는지 살펴보자.

 

 

 



 

 

1 / 동선을 고려한 인출식 밥솥장

 

 



 

보통 아일랜드 조리대나 키 큰 장에 들어가는 인출식 밥솥장은 밥을 하는 동안 동선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밥솥장의 인출 방향을 측면으로 만들면 밥을 하는 동안에도 동선에 방해가 되지 않는다. 밥솥장 도어가 열리는 방향에 맞춰 위쪽에 수납장을 놓아 작지만,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었다.

 

2 / 팬트리 도어와 아일랜드 조리대로 공간을 알차게

 

 



 

요리에 필요한 소스 등을 보관하는 데는 팬트리 형태의 수납 방식이 효율적이다. 이를 키 큰 장 상부에 반영하여 많은 물품을 넣을 수 있게 했다. 주방 가운데 크게 제작된 아일랜드 조리대에도 기본적인 수납공간을 구성하고, 식기세척기와 오븐 등의 가전을 빌트인했다. 또한, 수납의 편의를 위해 여러 가지 수납용 부품을 사용했다.

 

3 / 넘치는 짐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붙박이장

 

 



 

드레스룸은 물론이고 침실에 필요한 붙박이장까지, 여러 공간을 활용해 옷을 보관할 수 있게 했다. 많은 수납 장소를 확보한 것은 물론이고, 다채로운 형태의 수납 요소를 넣어 수납하는 옷과 소품에 따라 정리가 가능하도록 배려했다.

 

4 / 다양한 수납장과 전기함 숨기기

 

 



 

욕실장, 신발장, 방문 위쪽 벽면을 활용한 책장 등 수납을 위해 작은 공간도 놓치지 않았다. 이 밖에 복도에 설치된 전기함을 가리고자 벽면과 연결되는 도어를 달아주었다. 간혹 점검 등을 위해 확인해야 하므로, 필요하면 문을 열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도움말 이정란 마춤가구 우노 대표

031-321-5590|http://unogagu.com

구성 _ 편집부

ⓒ 월간 전원속의 내집 / Vol.251 www.uujj.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인스타그램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