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천연 나무와 옥수수 유래 성분이 적용된 > 업체정보

본문 바로가기


LG하우시스, 천연 나무와 옥수수 유래 성분이 적용된

본문

13ac675e24415bb433e91b44a37b663e_1467263

- 100% 천연 원목에 옥수수에서 유래한 식물성 수지(PLA)를 표면 코팅 처리한 ‘지아마루 원목’ 및 국내 온돌문화에 최적화된 합판마루 ‘지아마루 녹차’ 선보여
- 지아마루 ‘원목’과 ‘녹차’는 SE0 등급의 프리미엄급 친환경 마루
- 두 개 제품 모두 합판과 천연 무늬목 사이에 천연 녹차가루 추가, 시공 시 접착제로 황토풀 사용해 친환경성도 높여

 

국내 건축장식자재 기업 LG하우시스가 대표 친환경 건축자재 지아(ZEA) 시리즈에서 ‘지아마루 원목’과 ‘지아마루 녹차’를 출시했다.

천연 나무와 옥수수 유래 성분으로 만든 ‘지아마루 원목’은 100% 천연 원목에 옥수수에서 유래한 식물성 수지(PLA)를 표면 코팅 처리한 친환경 마루이다.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 0.3mg/L 이하인 SE0 등급으로, 프리미엄급의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합판과 천연 무늬목 사이에 천연 녹차가루까지 더해 더욱 건강하다.

실제로 PLA(Poly Lactic Acid)는 옥수수 녹말 발효과정에서 생성된 젖산을 중합해 만든 순 식물성 수지로, 미국식약청(FDA)의 푸드그레이드(Food Grade) 인증을 받은 인체 무해 소재이다. 친환경적이며 항균력까지 갖춰 아기용품, 주방용품 등 위생이 중요한 제품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 밖에 베벨코팅(Bevel Coating)을 적용해 가장자리 V홈의 오염방지 및 수분침투를 최소화 한 것도 특징이다. 마루표면을 브러싱(Brushing) 처리하여 천연 나무의 질감을 강조함으로써 실제 나무의 고급스러움을 연출하는 등 디자인성 또한 높였다.

함께 출시된 ‘지아마루 녹차’는 합판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은 강마루와 동일하지만 천연 무늬목을 얇게 올려서 원목마루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합판 마루(온돌 마루)이다. ‘지아마루 원목’과 같이 천연 무늬목과 합판 사이에 녹차 성분을 추가하여 건강함을 더욱 살린 것은 물론, 열전달이 우수해 난방 효율까지 높여 국내 온돌문화에 적합하다.

두 신제품 모두 시공 시 황토 함량 15% 이상의 황토풀을 사용해 접착제까지도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친환경 바닥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고객들이 다양한 형태의 바닥재를 만나볼 수 있도록 지아 시리즈에서도 원목과 합판마루를 출시하게 됐다”라며, “한 층 더 건강해지고 품격있는 디자인의 마루로 보다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LG하우시스 Z:IN 080-005-4000 / www.z-in.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