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닝 숍 추천! 공간 속 그린 에너지의 힘 > LIVING & DECO

본문 바로가기


가드닝 숍 추천! 공간 속 그린 에너지의 힘

본문

Vol. / 전원속의 내집​

빛, 바람, 물과 당신의 손길만으로 만들어지는 작은 우주. 가드닝숍이 추천하는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반려 식물을 소개한다.

 

 

가든오이타 OITA.KR

 

식물로부터 편안하기를 바라는 마음 

 

 

 

ⓒ가든오이타

 

 

“식물이라면 무조건 싱그럽고, 아름다워야 할까요? 아니예요. 사람처럼 식물도 그들만의 얼굴과 색이 있어요. 전 그 색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곳에 식물을 심고, 가꿔주고 싶어요. 사람도 본인들이 살고 싶은 집을 꿈꾸잖아요? 그렇게 따지면 전 식물들의 건축가인거죠.” 서울시 종로구 사직로10길 11 2F|www.oita.kr

 

 

로즈흑법사
이름처럼 검붉은 꽃 모양의 다육 식물이다. 줄기의 선이 아름답다.
관리법 잎과 줄기에 수분을 저장하고 있어 물은 약 1달 주기로 준다. 일조량이 좋고, 온도 변화가 느껴지면 붉은빛이 두드러진다.

 

 

 

서리이끼
그늘이 없는, 양지바른 돌 위에서 둥글게 군생한다.
관리법 햇빛에 강한 편이라 실내 밝기에서도 살 수 있으며, 건조상태를 선호하기 때문에 개방형 식재가 적합하다.

 

 

 

실구실사리
작고 촘촘하게 자라는 것이 특징인 고사리류 식물이다.
관리법 2~4일에 한 번씩은 충분히 물을 준다. 아침, 저녁으로 식물과 이끼가 마르지 않도록 분무기로 분사한다.

 

 

 

샤리베이비
1년에 1번 꽃 피우며, 이름처럼 달콤한 초콜릿 향이 공간을 채운다.
관리법 보름에 한 번씩 관수한다. 한 번 꽃이 피면 개화 기간이 2~3개월 정도 지속되지만, 진드기가 생기기 쉬우므로 통풍을 잘한다.

 

 

 

길상천
‘용설란’이라 불리는 속의 일종으로 상록 다육식물이다.
관리법 잎 속에 수분을 저장하고 있어, 1~2달에 한 번 물 준다. 가장 아래층의 잎이 시들면 억지로 떼어내지 않는다.

 

 

 

위드플랜츠 WITH PLANTS

 

자연은 우리의 삶을 아름답게 한다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 중 하나가, ‘저희 집 식물은 잎 끝이 갈색으로 변하는데 이유가 뭘까요?’예요. 그건 공기가 건조해서 그래요. 그럴 땐 스프레이로 잎을 충분히 적셔주어야 하죠. 그 부분을 잘라내도 되지만 다시 재생되긴 어려워요. 진작에 잘해주는 게 중요하죠. 노래 가사처럼요. 있을 때 잘해, 후회하지 말고.”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로 115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9F|www.withplants.com

 

 

드라세나 마지나타
시간이 지나면 잎이 하나씩 떨어져 마디가 생긴다.
관리법 겨울에는 흙이 말랐을 때 충분히 관수하며, 그 외에는 촉촉하게 유지하지만 잠기지 않게 한다. 찬물 사용에 주의한다.

 

 

 

립살리스 폭스테일
여우꼬리를 닮았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다육식물이다.
관리법 고온다습한 환경을 좋아하니, 하루에 한 번 정도 잎에 분무해준다.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밝은 그늘이 좋다.

 

 

 

마오리 소포라
가느다란 가지와 작은 잎들이 모인 외형이 독특하다.
관리법 직사광선이 아닌 밝은 곳을 좋아한다. 흙이 마르지 않도록 이틀에 한 번 정도 물을 꾸준히 주고, 통풍한다.

 

 

 

알로카시아 로터바키아
열대 지방의 관엽 식물로, 잎이 시원하게 뻗어 나가면서 자란다.
관리법 고온다습한 환경을 조성해야 하지만, 물을 너무 많이 주면 줄기가 물러 죽게 될 수도 있다.

 

 

 

홍콩야자
잎의 모양이 우산을 닮았다고 하여 우산나무라고 불리기도 한다.
관리법 반양지에서 잘 자라며 햇빛을 너무 못 받거나 통풍이 안 되면 잎이 떨어지거나, 무늬가 희미하게 변한다.

 

 

 

틸테이블 TEAL TABLE

 

빛, 바람, 물의 조화로 그리는 식물 

 

 

“손님들이 가끔 물으세요. ‘안 죽고 잘 자라는 식물은 없나요?’ 네. 안 죽는 식물은 없어요. 식물도 모두 생명인데 어떻게 안 죽을 수가 있겠어요.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는 식물 알려주세요.’ 하시면 딱 잘라 말하죠. 그 친구들은 물을 자주 안 줘도 되는 게 아니라, 버티는 거예요. 죽지 않으려고.”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 120 베델플레이스 1F|www.tealtable.com

 

 

떡갈 고무나무
과습하면 잎이 검게 변하면서 떨어질 수 있다.
관리법 건조에 강하고 햇빛을 좋아한다. 겨울에는 흙이, 그 외에는 토양 표면이 말랐을 때 관수한다.

 

 

 

스노우 사파이어
학명은 아글라오네마다. 잎에 눈이 내린 듯한 무늬가 있어 스노우 사파이어라 불린다.
관리법 그늘과 건조한 환경에서도 잘 버티는 예민하지 않은 식물이다. 따뜻한 온도에서 키운다.

 

 

 

테이블야자
생육이 느린 편이며 재배가 쉽고 병충해에 강하다.
관리법 강한 햇빛을 쐬었을 경우 잎의 가장자리가 마른다. 겨울에는 10℃ 이상의 온도를 유지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인스타그램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