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관리자만 볼 수 있어요.
자연스럽고 따뜻한 색감, 연결되는 공간감을 지닌 드레스룸(리테일 인테리어 아이디어 38편) > LIVING & DECO
자연스럽고 따뜻한 색감, 연결되는 공간감을 지닌 드레스룸(리테일 인테리어 아이디어 38편)
- 관리자 1일 전 2026.01.09 11:08
-
28
0

가장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최전선.
다채로운 상업 공간의 설계와 스타일링 중 주택에 적용할 만한 사례를 꼽아 디테일을 들여다본다. 서른여덟 번째 장소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웨딩드레스 브랜드 ‘아르하’ 매장이다.

곡선으로 전개되는 복도 공간과 벽체들에 도배 대신 스페셜 도장을 통해 내추럴한 컬러와 텍스쳐를 갖게 됐다.

외부 진입 동선은 차양과 프레임의 연장으로 돋보인다.


자연스러운 컬러의 양개형 도어를 곳곳에 적용해 진입 경험을 살렸다.

곡선 유리를 통해 좀 더 넓은 면적에 빛을 들이는 드레스룸. 원목 바닥재와 타일 패널 또한 그에 맞게 커팅했다.

입체적인 공간감을 위해
준비되는 두 개의 시퀀스
절제된 세련미와 현대적인 디자인, 독창성으로 무장한 디자이너 웨딩드레스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 리모델링 프로젝트.
클라이언트의 요청이었던 모던&스패니쉬 무드는 디자인스튜디오모노가 해석한 공간 이미지와 함께 조화를 이룬다.
일반 의류매장과 달리, 인생에서 가장 특별한 날의 의상 착용과 구매라는 특수한 경험을 주는 공간이기에 이를 위한 두 개의 공간 시퀀스를 설계했다.
S자의 벽면을 통해 이동하는 복도 공간은 리셉션부터 홀로 이어지며 점차 층고가 높아지고, 조도도 함께 변화한다.
또한 공간의 가로축에 일렬로 배치한 양개 도어는 공간 변화의 연속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해 일상 속 특별한 경험으로의 진입을 더욱 강조한다.
리셉션의 우측, 드레스 진열 공간은 행거를 설치하고 헤드를 내려 간접 조명을 박스처럼 삽입해 마치 특별한 전시 공간처럼 꾸미는 드레스룸의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또 보이드한 벽면에 곡선 또는 평면 유리를 활용하면 남향 창을 향한 베이를 내지 않고도 적극적으로 채광을 받아들이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벽체는 도배를 대신해 내추럴한 텍스처와 컬러의 스페셜 도장을 적용해 이국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무드를 연출했다.
이는 바닥의 원목마루와 양개 도어에 적용된 비정형의 우드 패널과 함께 어우러지며 따뜻한 색감과 클래식한 멋으로 포인트가 된다.

대기 공간은 블랙톤 가구로 포인트를 줘 모던하면서도 돋보이는 구성이다.

인테리어 : 디자인스튜디오모노
02-2248-5048
취재협조 : 아르하(ARHABRIDAL)
서울 강남구 청담동 117-38 2층
- 다음글다양한 디테일로 돌아온 외장재의 클래식 국내·외를 넘나들며 트렌드를 아우르는 벽돌의 세계2025.12.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