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응용하고 싶은 리테일 인테리어 아이디어 26탄 > LIVING & DECO
집에 응용하고 싶은 리테일 인테리어 아이디어 26탄
- 관리자 2일 전 2025.10.14 09:58
-
35
0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미니멀 드레스룸
가장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최전선.
다채로운 상업 공간의 설계와 스타일링 중 주택에 적용할 만한 사례를 꼽아 디테일을 들여다본다.
스물여섯 번째 장소는 서울시 성동구에 위치한 의류매장 ‘쎄르토(CERTO)’다.
설계 및 시공 코브 스튜디오 02-325-7592 | www.covstudio.com 취재협조 쎄르토(CERTO)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 104
대비되는 소재의 만남, 그리고 곡선으로 만든 균형잡힌 공간
오래된 상가건물이 리노베이션을 통해 의류 쇼룸과 사무실로 재탄생했다.
하얀 벽과 따뜻한 조명으로 구성된 쇼룸은 전체적으로 정돈되고 심플한 분위기를 풍긴다.
내부에서는 다양한 소재로 제작된 가구와 인테리어 요소들을 만날 수 있는데, 대비되는 소재들임에도 절제된 라인과 균형 잡힌 배치로 편안함을 불어 넣는다.
1층에 들어서면 바닥의 단차와 곡면의 무늬 유리벽이 다른 공간으로 진입하는 듯한 공간감을 형성한다.
부드러운 나무결을 살린 카운터와 행거의 곁에는 바위 오브제를 설치해 자연의 풍경을 어색하지 않게 실내로 들여왔다.
바위는 차가운 성질의 금속과 아크릴 같은 소재들이 자연의 따뜻함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해준다.
1층 복도에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한 조명과 행거를 통해 차갑고 모던한 공간을 연출했다.
곡선으로 뻗어 올라가는 디자인의 행거는 딱딱할 수 있는 공간에 부드러운 인상을 더해준다.
2층에서도 다채로운 소재들이 조화롭게 균형을 이루고 있다.
중앙의 진열대는 표면을 거칠게 마감해 단정한 공간에 변주를 주었고, 서로 다른 소재와 형태의 행거들은 미니멀하면서도 특별한 디자인으로 포인트가 되어준다.
나무 소재의 검은색 가벽 겸 행거도 역시 곡면으로 처리해 공간을 입체적으로 만들어준다.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미니멀한 드레스룸을 원한다면 참고해보자.
직선과 곡선의 대비감을 느낄 수 있는 행거.
나무 소재와 바위, 스테인레스 스틸의 조화가 돋보이는 1층 카운터 공간.
검은 나무 소재의 가벽 뒤에 전신 거울이 놓여져 있다.
2층 쇼룸에는 중앙의 진열대과 함께 다양한 소재와 서로 다른 방식으로 디자인된 행거들이 설치되어 있다.
오래된 벽돌 건물은 리노베이션을 통해 기존 건물의 구조적 특징을 유지하면서도 깔끔하고 단정한 쇼룸으로 탈바꿈했다.
곳곳에서 보이는 곡선의 장치들이 공간을 유연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탈의실 앞 공간에 설치된 행거와 의자. 벽 하단에는 콘크리트를 노출하고 간접등을 설치했다.
- 이전글CHARMING WINTER GARDEN 이야기가 있는 사계절 정원2025.10.14
- 다음글건축 초기부터 꼼꼼하게 설계된 가구2025.09.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